'마약 혐의' 지드래곤이 SNS 올렸다 빛삭한 사진 두 장…왜?
본문 바로가기
연예인 핫이슈

'마약 혐의' 지드래곤이 SNS 올렸다 빛삭한 사진 두 장…왜?

by 셀럽 2023. 11. 1.

지드래곤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불교 교리와 용어가 담긴 사진을 올렸다가 급히 삭제했다.

 

지드래곤 SNS 사진 게시

 

해당 사진엔 불교 교리인 8정도가 담겼다. 첫 번째 사진 속에는 불교의 수행 체계인 '8정도'의 내용인 "정견: 바르게 보기, 정사유·정사:바르게 생각하기, 정어: 바르게 말하기, 정업: 바르게 행동하기, 정명: 바르게 생활하기, 정정진·정근: 바르게 정진하기, 정념: 바르게 깨어 있기, 정정: 바르게 집중하기"가 담겨 있었다. 불교에서 8정도는 고통을 소멸하고 깨달음에 이를 수 있는 수단 및 실천 덕목으로 여겨진다.

 

두 번째 사진에서는 '구경열반'이 언급됐다. 구경열반은 모든 번뇌를 완전 소멸하고 최상의 깨달음에 이른 경지를 의미한다. 사진에는 "우리들의 궁극적인 목적은 바로 깨달음. 열반이 돼야 한다. 생사를 초월한 행복을 추구해야지 당장 지금 이 시간에 얽매여서 작은 행복에 집착한 나머지 커다란 근본의 행복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조차 못 하고 있다면 안 될 일이다. 그 힘을 돌려 근본에 물을 대 주려고 하는 의식의 전환이 절실히 필요하다"는 문구가 쓰여 있었다. 1일 기준 현재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.

지드래곤은 소셜 미디어에 해당 내용이 담긴 사진을 올린 뒤 바로 삭제했으나, 팔로워가 2238만 명에 달하는 만큼 각종 커뮤니티 게시판에 해당 게시물이 퍼졌다.

 

한편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지난달 25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지드래곤을 불구속 입건했다. 지드래곤은 법무법인을 통해 세 차례 입장문을 내며 마약 혐의를 전면 부인했으며, 오는 6일 경찰에 자진 출석해 필요한 자료 임의제출은 물론 모발 및 소변 검사를 받는 등 수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.

 

또한 “허위사실이 유포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K팝 아티스트인 권지용씨에게 돌이킬 수 없는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언론과 미디어에서도 책임 있는 자세를 가져 주시기 바란다”며 “이와 관련하여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는 허위 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으로 끝까지 강경 대응하겠다”고 경고했다.